Review

[ML LAB] 2018-02-21 ML LAB 스터디 모임

SQL Angeles 2019. 4. 16. 00:13

[ML LAB] 2018-02-21 ML LAB 스터디 모임

 

SQL AngelesLA 한인 IT 커뮤니티 그룹으로 다양한 IT 기술을 공부하며 회원들의 소통을 공유하는 모입니다. 현재 정기적인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오프라인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공지를 위한 페이스북 그룹, 포럼, 그룹채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참여의 제한은 없습니다. 스터디 참여를 원하시거나 교류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SQL Angeles 공식 홈페이지 : http://SQLAngeles.com

 

ML LAB 스터디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머신러닝을 다룹니다. 머신러닝의 기초 개념을 학습하는 것으로 시작으로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이미지 인식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것을 목적으로 약 3개월 과정으로 이루어 집니다.

 

오늘은 ML LAB11분이 참석하였으며, 스터디는 기본적으로 Coursera 강의를 듣고 발표 및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 됩니다. 스터디 일정 및 참여 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l  ML LAB : http://sqlangeles.com/mllab  

 

1주차 학습으로 머신러닝의 기초 이론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주제

발표자

20:00 ~ 20:50

Introduction to Deep Learning

 박한돌

20:50 ~ 21:00

Break Session

21:00 ~ 21:50

Introduction to Deep Learning

 박한돌

 

이번 스터디에도 장소를 구하지 못해서 여러 어려움이 있었으나 다행히 미팅룸이 있는 카페를 알게 되어, 보다나은 쾌적한 환경으로 스터디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도착하였을 때에는 사용가능한 미팅룸이 없어서, 카페 홀에서 테이블을 붙여놓고 스터디를 시작 하였습니다.

 

스터디 진행 1시간 정도 지났을 무렵, 미팅룸이 사용가능하게 되어 정말 쾌적환 환경에서 스터디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스터디 장소로 룸을 미리 예약을 하였답니다.) 머신러닝에 대한 이론을 듣고 텐서플로우를 활용해 간단히 실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각자 맛보기 실습을 진행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l   http://playground.tensorflow.org

 

그래픽 기반이어서 사용법은 쉬웠지만, 각 기능이나 항목, 결과가 뜻하는 내용은 개인적으로 어려움이 많아서 추가 학습이 많이 필요한 분야인듯 합니다.

 

스터디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각자 다양한 조건을 변경해 가면서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02-21 / http://sqlangeles.com

 

LA 한인 SQL 스터디 모임, LA IT 모임, IT 스터디, SQL Angeles, IT 커뮤니티, OC IT 커뮤니티, 머신러닝 스터디, ML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