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LA DB 스터디] 2016-09-13 LA 한인 SQL Server 스터디 모임(가칭)

SQL Angeles 2019. 4. 15. 13:50

[LA DB 스터디] 2016-09-13 LA 한인 SQL Server 스터디 모임(가칭)

 

안녕하세요. 강성욱 입니다.

저희 스터디 그룹은 매주 화요일 8PM ~ 10PM (2시간) 스터디를 진행하며(상황에 따라 장소 및 시간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SQL Server를 함께 공부하고 업계의 다양한 트렌드 및 이슈를 공유하며 기술 및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모임 입니다. LA 한인 SQL Server 스터디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ID : SQLMVP), 페이스북 메신져, email(jevida@naver.com) 등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사내 오피스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관계로 반드시 사전에 협의가 되어야 합니다.

 

스터디는 회원제로 운영됩니다. 불성실 회원의 경우 회칙에 따라 참여 또는 기타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스터디 주제는 테이블(Table)로 테이블의 기본적인 특성과 데이터 타입에 따른 특성, 가변 데이터 길이에 따라 성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총 6분이 참여 하였으며, 발표는 라이언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번 스터디 시간에는 특강으로 가상머신(VM)환경에서 Hot Add CPUCPU를 추가한 후 SQL Server 성능에 문제가 되는 이슈를 공유하는 case study 시간을 함께 가지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발표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주에 오시면 재미있는 트러블슈팅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NXA 오피스에 모여서 SQL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회원님들 입니다. DBA 10년차 이상인 분들도 계시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등 다양한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로 구성되다 보니 같은 주제에 대해서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으며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늦은 시간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특히 발표자분들은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주에도 더욱 재미있는 주제로 알찬 스터디가 되리라 예상 됩니다.

 

2016-09-13 / 강성욱 / http://sqlmvp.kr / http://sqlangeles.com

 

LA 한인 SQL 스터디 모임, LA IT 모임, DB 스터디, SQL 스터디, SQL Server, DB 스터디, LA SQL Server, sqlmvp, SQL Angeles